본문 바로가기
investment

[비트코인] 1일차

by AI미남홀란드 2021. 1. 15.
728x90

나는 17년 대 비트코인 호황기에도 공부자체를 하지 않았다. 그냥 타면 오르던 시절이기도 했고 광기가 워낙 시장에 미쳐 있었기 때문에 자고 일어나면 오르는 장이 재밌고 신기했고 물을 잘탔던거 같다. 그냥 운이 좋았다.

하지만 18년에 남은 시드로 일명 ' 박상기의 난 ' 을 겪고 아 이런거구나 싶기도하고

사람이 참 간사하다 생각이 들었다. 50%가 올랐으면 50%가 떨어져도 할 말이 없는데 말이다.

다시 코로나시대에 인플레이션의 가치가 하락하면서 금 대신 코인에 투자한다 라는 말이 생길정도로 비트코인이 다시 한번 열기가 끓고 있다. 주식은 그래도 하진 않는다. 뭔가 나중에 하고싶다. 

용돈 벌이로 시작하려고 한 코인이 역시 계속보게되면서 일상이 되버린 시점 그 일상을 그냥 오르기만 기다리기보단 공부를 하면서 알고 가는게 맞지 않을까 싶기도하다. 이번엔 트렌드와 추세 자체가 너무 달라져버렸고 그냥 걸어 놓고 잔다고 돈을 먹던 그 시대가 아니란 것을 몇번 물려보고 느꼈다.

 

주식 차트  공부 부터  해볼 생각이다. 원리자체야 비슷하지만 비트코인이 워낙 방향성을 알기가 어렵고 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주식보다 코인이 더 어렵다고 한다. 나도 코인의 가치를 투자 한다? 이건 나도 멍멍이 소리 같다. 과연 이렇게 날뛰는 화폐가 있을까.. 

사실 공부도 여러 책이 있지만 유료방부터 리딩방 다양한 법이 있는거 같다. 그래서 그냥 유투브로 기본기만 배워볼 생각이다. 차트 보는법. 추세 방향 ,매수 매도 타이밍  등 기본기가 제일중요한 거 같다.

 

기본공부를 메모 하면서 봐 둘 생각이고 조금씩 매수를 해보면서 원리를 알아가야겠다.

 

2020년 기준 코인 흐름 추세

비트상승 > 메이저 > 알트 > 비트횡보 > 비트상승 > 알트 > 비트조정

비트상승 > 알트 > 메이저 > 비트조정 > 비트상승 > 메이저 > 비트횡보 > 비트조정

 

현재 내가 뛰어든 시점 부터는

 

비트코인 상승 > 비트코인 조정 > 알트 상승

글을 쓰는 현 시점 내가 분석한 큰 추세는 이런거 같고 , 비트를 움직이는 세력 또한 되게 지능적으로 움직이는거 같다.

약간 주식그래프 처럼 예전처럼 큰 봉을 쏘아 올리기보단 개미털기식으로 천천히 올라가는 편이고 하락은 빠르게 하락을 해서 무빙을 하고 있다. (마진 거래를 통해 교훈을 얻었다. 정말 '뚝배기'를 한 50번은 깨져봐야 이 친구와 친해질 수 있겠다란 생각이) 쇼트 자체가 우세한 포지션임은 분명하나 , 롱 숏 둘다 뚝배기가 많이 터지는 걸로 보아 정말 확실하거나 운이 아니면 힘들겠다 싶기도 했다.

 

여러 비제이나 유투버 등 코인을 하는 방법이나 노하우를 보고 있는데 괜히 저만큼의 시드를 가진 사람이 아니구나 싶기도 했다 코인으로 돈버는게 모르는 사람에겐 쉬워보인다 할 수 있지만 정말 하면 할 수록 어려운거 같다.

 

728x90

'invest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하락 후 뭐다?  (0) 2021.01.24
[비트코인] 두번째 분석  (0) 2021.01.17